KONICOF-KITA 공동 교육과정 개최

 

 

 

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지난 7월 20일,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"FTA 실무과정"을 개최했다.

 

일일 과정의 이번 교육은 국내 원자력 및 방사선이용기술 중소기업과 일반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무역 및 수출업무에 있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FTA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. FTA 법령 및 발효/추진현황 등 기본 개요부터 시작해 ▲HS품목분류 ▲FTA원산지 결정기준 ▲각종 증명서 작성법 ▲인증수출자제도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아울러, 15년 경력의 현직 관세사가 전달하는 생동감 있는 강의로 정확한 설명과 그간의 실무경험을 공유하여 수강생들의 이해도 및 실무 활용도를 한껏 끌어올렸다.

 

또한, FTA 정보조회 방법 및 기관 사이트 활용법 등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 전달부터 실습까지 가능한 강의를 제공하는 등 수강생 다수가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HS품목분류 체계 및 관세와 관련한 부분에서도 명확한 설명을 제공하여 업무에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며 만족도를 보였다.

 

한편,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원자력 및 방사선기술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활성화를 위해 KOTRA아카데미 및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무역관련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하고 있으며, 차기 교육은 "베트남 시장진출 실무과정"의 주제로 오는 9월 12일, KOTRA 아카데미 대전분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