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ONICOF-KITA 공동 교육과정 개최

 

 

 

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지난 6월 15일과 22일,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'종합무역실무과정(2)'을 개최했다.

 

국내 원자력 및 방사선기술이용 중소기업과 일반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전반적인 수출입 절차뿐 아니라 무역계약 및 대금결제 프로세스 등 초보 무역 실무자를 위한 종합적인 내용으로 꾸며졌다. 무역 분야 전문가 2인이 전달하는 강의로 개념에 대한 이해와 이와 관련된 적용 사례 및 무역거래 사례 등을 적절히 섞어 수강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냈다.

 

또한, 수강생 각자의 실무 상황에 대한 전문가의 객관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Q&A 시간을 통해 현장 활용도를 높인 수업을 제공했다. 특히, 수강생 다수가 "쉬운 설명으로 생소한 무역용어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고,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" 이라 밝히며 강사진과 교육 내용에 큰 만족도를 보였다.

 

한편,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방사선기술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활성화를 위해 무역 관련 교육과정을 KOTRA 아카데미 및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, 차기 교육과정은 'FTA 실무과정'의 주제로 오는 7월 20일,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(서울)에서 개최될 예정이다.